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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주항공 무안국제공항 동체착륙 후 폭발 [육하원칙, 해석, 그리고 정보복지]

2024.12.30.월 | 박광순 선임기자



육하원칙

누가: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

언제: 2024년 12월 29일 일요일

어디서: 전라남도 무안국제공항

무엇을: 승무원 2명 제외 나머지 탑승객 모두 사망(탑승객 181명 = 승객 175명 + 승무원 6명) 어떻게: 동체착륙 시도 후 활주로 끝 담벽과 충돌하여 폭발

왜(해석):

진보

진보ㆍ보수 공통

보수


희생자들의 명복을 빌며, 유가족들에게도 깊은 애도를 전해

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을 저지하고 탄핵 소추로 직무를 정지하는 데 큰 역할을 했지만, 더 이상의 과도한 탄핵으로 행정부를 무기력하게 만들어선 곤란해


1997년 대한항공 여객기 괌 추락 사고로 229명이 희생된 이후, 역대 최악의 사고

무안공항을 관리하는 한국공항공사는 지난 4월 문재인 정부 시절 취임한 전임 사장이 뒤늦게 사표를 낸 이후 8개월째 공석이었는데, 대행 체제로 운영 중인 것이 이번 사고와 관련성은 없는지 충분한 조사가 이뤄져야


2013년 아시아나항공기의 미국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사고 이후, 11년 만의 항공기 사고



정부와 정치권은 사고 수습에 한마음이 돼 힘을 모아야



졸지에 가족을 잃은 유족들의 황망함과 항공 사고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을 달래기 위해서라도, 사고 원인에 대한 철저한 규명이 따라야



제주항공은 원인 규명과 피해자ㆍ유족 보살핌에 책임을 다해야



정부의 부실 대응이 덧나게 한 이태원 참사의 상처가 아물기도 전에, 또다시 대형 참사가 발생해



※ 사회복지의 직접적 개입 기능에는, 복지 대상자인 클라이언트가 어떠한 상황을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 있는데, 본 [육하원칙, 해석, 그리고 정보복지]는 대한민국의 국민 분들을 클라이언트로 간주하여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회복지를 직접적으로 실천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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